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등불 Lamp Life/한줄명언

윌리엄 제임스의 행복 명언

by 뿌리깊은나무N 2018. 6. 7.
반응형

오늘 하루 그대에게 행복을 전하는 한줄의 행복한 명언!

 

언제나 항상 아름다운 미소를 간직하는 삶!

 

 


<하루한줄 행복 명언>

 

행복도 불행도 모두 마음속에 있다고 현인들은 말합니다. 그 어떤 상대에 의해 행복과 불행이 찾아 오는건 아닙니다. 


마음속에 불행하다는 생각이 가득차 있다면, 스스로가 불행한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고, 힘들고 어려운 고난 속에서도 행복한 마음을 갖는다면 내 자신의 삶은 행복한 길로 향하게 되는 것입니다.


행복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먼저 웃을 준비가 되었는지 내 마음을 한번 들여다 보세요. "행복은 언제나 웃음을 뒤따라 온다"는 행복 명언처럼 웃게되면 행복은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이지요. 


행복 명언과 함께 언제나 항상 웃으면서 매일 행복을 찾는 좋은날 보내세요.


윌리엄 제임스 (William James) 심리학자, 전 대학교수 / 미국, 출생- 1842년 1월 11일, 사망 - 1910년 8월 26일, 경력 1872~1907 미국 하버드대학교 교수


미국의 심리학자·철학자, '의식의 흐름(Stream of Consciousness)'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으며 빌헬름 분트와 함께 근대 심리학의 창시자로 불리워지고 있다.


'에밀리'라는 여자가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를 찾아왔다. 그녀는 자신을 불행한 사람이라 여기며 매사가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늘 짜증을 내다보니 그녀 주위에는 아무도 남아있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제임스는 에밀리 라는 여자가 힘든 상황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보고,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게 되었다. "당장 옷가게 주인이 골라주는 옷을 사입고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하고, 그 모습 그대로 내가 주최하는 파티에 나오기"를 제안했다.


에밀리는 "이렇게 한다고 무엇이 달라질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가 없었다. 하지만 파티 당일 그녀가 단연 돋보이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자 그녀의 얼굴에 즐거움 가득한 미소가 넘쳐났다.


윌리엄 제임스의 명언 속에는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면 된다" 라고 한다. 


짧고좋은명언, 짧은명언과 함께하는 그린비스토리 행복과 성공에 관한 명언 이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