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시 Poem Life/좋은 시 모음

사랑에 관한 아름다운 사랑 시 모음(카톡 프사)

by 뿌리깊은나무N 2023. 4. 1.
반응형
눈이 와서 그대 좋아라 소리치면
난 녹지 않는 눈 되어 그대 어깨 위에 앉고

낙엽 떨어지는 날 그대 낙엽 주우면
난 그 낙엽 되어 그대 책 안에 갇히리라

그렇게 언제나 그대 있는 곳에
나 그대의 풍경이 되어 주리라
...

사랑에 관한 아름다운 사랑 시 '나 그대의 풍경이 되어 주리라' 중에서

▶ 당신의 사랑으로 인해 내 가슴속에 피어난 꽃은 시들지 않는 사랑 꽃, 그 꽃처럼 아름다운 사랑 시 모음
 
▶ 어두운 밤 하늘을 밝히는 별처럼 서로의 가슴속에 빛나는 사랑에 관한 시를 그대에게
 
아름다운 사랑 시모음 이미지는 마음의 정원!


아름다운 사랑 시모음 카톡 프사 글귀 이미지 마음의 정원

 
나 그대의 풍경이 되어 주리라
- 여경희

나 그대의 풍경이 되어 주리라
 
그대 갈매기 되어 날아가면
나 잔잔한 바다 되어 함께 가고

그대 비를 맞으며 걸어가면
나 그대 머리 위 천막 되어 누우리라

그대 지쳐 쓰러지면
나 바람 되어 그대 이마 위 땀 식혀 주고

여름 밤 그대 잠 못 이뤄 뒤척이면
방충망 되어 그대 지켜 주리라

눈이 와서 그대 좋아라 소리치면
난 녹지 않는 눈 되어 그대 어깨 위에 앉고

낙엽 떨어지는 날 그대 낙엽 주우면
난 그 낙엽 되어 그대 책 안에 갇히리라

그렇게 언제나 그대 있는 곳에
나 그대의 풍경이 되어 주리라


 

아름다운 사랑 시 이미지 마음의 정원

 
당신 나 만나서 행복했나요
- 양애희

뿌리의 인연으로 만나
줄기의 만남으로 운명을 맺고
꽃으로 피어난 사람아
꽃잎처럼
별처럼
하늘로 적셔오는 당신
나 만나서 행복 했나요

꽃에서 꽃으로
풀에서 풀로
생(生)앞에 서면
불꽃처럼 피어 오르는
내 안의 목숨과도 같은 당신
나 만나서 행복 했나요

가슴 바다
저 깊은 곳까지 떨게 할
내 생애 못잊을
이 우주상 단 한사람 당신
나 만나서 행복 했나요

눈물버섯처럼 가만히 싸안고
사랑안 출렁이는
가슴 비밀번호 똑같은
내가 사랑하는 당신
나 만나서 행복 했나요

온세상 붉게 칠할만큼
당신 처음 내 안에 살림 차린 그 순간부터
벅찬 설레임으로
난 당신 만나 행복 했는데…
 
 

사랑 행복 글귀 카톡 프사 사랑에 관한 시 이미지 마음의 정원

 
행복
- 유치환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받느니보다 행복하나리라.

오늘도 나는
에머랄드 빛 하늘이 환히 내다뵈는
우체국 창문 앞에 와서
너에게 편지를 쓴다

행길을 향한 문으로 숱은 사람들이
제각기 한 가지씩 생각에 족한 얼굴로 와선
총총히 우표를 사고 전보지를 받고
먼 고향으로 또는 그리운 사람께로
슬프고 즐겁고 다정한 사연들을 보내나니.

세상의 고달픈 바람결에 시달리고 나부끼어
더욱더 의지삼고 피어 흥클어진
인정의 꽃밭에서
너와 나의 애틋한 연분도
한 방울 연련한 진홍빛 양귀비꽃인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받느니보다 행복하나리라.
오늘도 나는 너에게 편지를 쓰나니
그리운 이여, 그러면 안녕!

설령 이것이 이 세상 마지막 인사가 될지라도
사랑하였으므로 나는 진정 행복하였네라
 
 

아름다운 사랑시 이미지 마음의 정원

 
어쩌면 좋으냐
- 나태주
 
보고 싶은 것이
사랑인 줄 모르면서
사랑을 했다

목소리 듣고 싶은 것이
사랑인 줄 모르면서
사랑을 했다

그리고서 또다시 오늘
너를 보고 싶어 하고
너의 목소리 듣고 싶어 한다

이런 나를
어쩌면 좋으냐!


 우리 사랑은 이렇게 하자
- 나태주

너무 쉽게 만나고
너무 쉽게 헤어지는
우리의 사랑

너무나 바쁘고
너무나 성급한
우리의 나날

사람들아 사람들아
그리워할 사람을 오래오래 그리워하고
눈물겨워할 것을 뜨겁게 눈물겨워하자

서러워할 것을 서러워하고
우리 차지로 온 쓴 잔을
마다하여 돌리지 말자.
 
 

아름다운 사랑, 나의 꿈 이미지 마음의 정원

 
나의 꿈
- 한용운(1879~1944)

당신이 맑은 새벽에 나무그늘 사이에서 산보할 때에
나의 꿈은 작은 별이 되어서
당신의 머리 위를 지키고 있겠습니다.

당신이 여름날에 더위를 못 이기어 낮잠을 자거든
나의 꿈은 맑은 바람이 되어서
당신의 주위를 떠돌겠습니다.

당신이 고요한 가을밤에 그윽히 앉아서 글을 볼때에
나의 꿈은 귀뚜라미가 되어서
당신의 책상 밑에서 "귀뚤귀뚤" 울겠습니다.
 
 

아름다운 카톡 프사 사랑글귀 이미지 마음의 정원


너에게 세들어 사는 동안
- 박라연

나,
이런 길을 만날 수 있다면
이 길을 손 잡고 가고 싶은 사람이 있네
먼지 한 톨 소음 한 점 없어 보이는 이 길을 따라 걷다보면
나도 그도 정갈한 영혼을 지닐 것 같아
이 길을 오고 가는 사람들처럼
이 길을 오고 가는 자동차의 탄력처럼
나 아직도 갈 곳이 있고 가서 씨뿌릴 여유가 있어
튀어오르거나 스며들 힘과 여운이 있어
나 이 길을 따라 쭈욱 가서
이 길의 첫무늬가 보일락말락한
그렇게 아득한 끄트머리쯤의 집을 세내어 살고 싶네
아직은 낯이 설어
수십 번 손바닥을 오므리고 펴는 사이
수십 번 눈을 감았다가 뜨는 사이
그 집의 뒤켠엔 나무가 있고 새가 있고 꽃이 있네
절망이 사철 내내 내 몸을 적셔도
햇살을 아끼어 잎을 틔우고
뼈만 남은 내 마음에 다시 살이 오르면
그 마음 둥글게 말아 둥그런 얼굴 하나 빚겠네
그 건너편에 물론 강물이 흐르네.
그 강물 속 깊고 깊은 곳에 내 말 한마디
이 집에 세들어 사는 동안만이라도
나… 처음… 사랑할… 때… 처럼… 그렇게……
내 말은 말이 되지 못하고 흘러가버리면
내가 내 몸을 폭풍처럼 흔들면서
내가 나를 가루처럼 흩어지게 하면서
나,
그 한마디 말이 되어보겠네


사랑.. 그것이 마음을 찡하게 하는 아름다운 시 '너에게 세들어 사는 동안'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하는 시낭송 영상 시 보기

너에게 세들어 사는 동안 (박라연) / 낭송 (김혜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에 관한 시 이미지 마음의 정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
- 유미성

사랑한다는 말보다
더 애절한 말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보고싶다는 말보다
더 간절한 말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사랑하는 연인들의
호기심 어린 눈동자를 벗어나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숨어 있던
그대만을 위해 쓰여질 그 어떤 말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대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고백을 할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하지만 난
오늘도 여전히 그대에게
사랑한다는 말밖에는 다른 말을 찾지 못했습니다

보고 싶다는 말밖에는
그 어떤 그리움의 말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늘
언제나 그대에게 쓰는 편지의 시작은

사랑하는...
보고싶은...

하지만 그 마음 너무나도
따뜻한 그대이기에

그대를 위해 쓰여진
내 평범한 언어들은 그대 마음속에서는 별이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가 됩니다

 

아름답고 애틋한 사랑 글귀 이미지 마음의 정원

 
사랑하는 까닭
- 한용운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홍안만을 사랑하지마는
당신은 나의 백발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미소만을 사랑하지마는
당신은 나의 눈물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건강만을 사랑하지마는
당신은 나의 죽음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사랑에 관한 인연 글귀 이미지 마음의 정원

 
인연설2
- 한용운
 
함께 영원히 있을 수 없음을 슬퍼 말고
잠시라도 함께 있을 수 있음을 기뻐하고
 
더 좋아해 주지 않음을 노여워 말고
이만큼 좋아해 주는 것에 만족하고
 
나만 애태운다 원망치 말고
애처롭기까지 한 사랑을 할 수 있음을 감사하고
 
주기만 하는 사랑이라 지치지 말고
더 많이 줄 수 없음을 아파하고
 
남과 함께 즐거워한다고 질투하지 말고
그의 기쁨이라 여겨 함께 기뻐할 줄 알고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 일찍 포기하지 말고
깨끗한 사랑으로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나는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렵니다
 
 

아름다운 사랑 시 카톡 프사 글귀 이미지 마음의 정원

 
사랑의 비유법
- 서정윤
 
사랑한다는 말과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은
결국 같다

목숨을 걸고
달려가던 그리움이
자꾸만 나무를 흔들고
눈물이 별이 되어 달리는
하늘 아래
사랑으로 살아지지 않는
삶이 있다

진정으로 사랑해 보지 못한
사람만이
아직도 목숨을 지키고
가슴 아득한 곳에 켜 있는
촛불의 그림자만 떨리고 있다

사랑하지 않는다는 얘기와
사랑한다는 얘기는
결국 같다


아름다운 봄꽃 가득한 사랑하기 좋은 봄 시 모음
 

봄에 관한 시와 꽃 이미지 모음

▶ 겨우내 기다려 온 봄이 온 들판에 가득 웃음 짓고 있는 봄에 관한 시 ▶ 포근한 햇살아래 꽃 향기 하늘 가득, 내 마음에 가득 한 좋은 시 모음 ▶ 봄바람 타고 오는 꽃 향기가 서로의 깊은 사랑

greenbsky.tistory.com

 
 
아름다운 눈꽃 만발한 가슴 뜨거운 겨울 시 모음
 

겨울에 관한 시 모음 이미지

하얀 생애 속에 스며들어 따스한 겨울이 되고 싶고, 천년 백설이 되고 싶은 겨울에 관한 시 모음. 우리가 눈발이라면 잠 못 든 이의 창문가에서 편지가 되고 싶은 아름다운 겨울 시 사랑 이야기.

greenbsky.tistory.com

 
 
▶ 카톡 프사 글귀 사랑 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하단 이미지 워터마크 임의적으로 훼손하지 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답고 향기롭게 피어난 들꽃처럼 아름다운 사랑이 서로의 가슴에 피어나기를..
 
사랑 시 처럼 아름답게 그렇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