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처럼 Free/코인 Info

클레이튼 코인 시세 전망 150만 KLAY쏟아진다!

by 뿌리깊은나무N 2021. 8. 29.
반응형

카카오에서 NFT(대체 불가능 토큰) 클레이튼 코인 획득 이벤트 진행 중이다.
클레이튼 코인을 카카오에서 무료로 마구마구 뿌릴 때 공짜로 줍줍! 좋은 기회!

가상자산 지갑인 카카오 클립에 가입을 하면 최대 3천 클레이튼 코인 무료 지급!

국내 외 유명 대기업과 안정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는 클레이튼 코인 / 사진 Klaytn 홈페이지 캡처

클레이튼 코인 공짜 획득! 내용은 문서 하단에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하고, 클레이튼 코인 핵심적 내용과 시세에 대한 전망을 먼저 살펴보고자 한다.

클레이튼 코인은 2018년 설립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발행한다. Klaytn의 대표적인 기축 통화는KLAY로써 블록체인 메인넷은 올해 6월에 가동되었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되었고, 국내 메이저급 거래소 빗썸, 코인원에 상장되어 현재 시세는 2천 원가량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바이낸스(Binance) 상장과 더불어 블록체인 네트워크 거버넌스에 합류하여 전력적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Ground X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Klaytn은 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고 의미 있는 사용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Binance와 상호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Klaytn은 현재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에 대해 국내 최대 금융업체인 우리은행 및 신한은행과 협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KlaytnPhone을 개발했다.

한국은행이 진행하는 중앙은행발행 디지털화폐 CBDC

한국은행이 진행하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모의실험에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은행의 CBDC 모의실험에 그라운드X가 종합평점 95.3754점으로 경쟁 업체를 따돌렸다.

8월에 시작된 한국은행의 모의실험은 CBDC도입과 안정성을 실험하는 목적으로 사업 기간은 내년 6월까지며 연구 예산은 최대 49억 60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CBDC 입찰에는 네이버 자회사 라인플러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 SK C&C 등 총 3개 업체가 신청서를 제출했으나 그라운드 X가 종합평가점수에서 우의를 점하며 한국은행의 디지털 화폐 모의 실험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디지털화폐 모의실험에 선정되면서 카카오가 개발한 클레이튼 코인은 네이버 코인 '링크'를 제치고 우월한 위치를 선점하게 되어서 카카오 클레이튼 전망은 긍정적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Klaytn 로고 캡처

카카오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Klaytn을 앞세워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뛰어 들었다. 최근 싱가포르에 카카오 자회사 '크러스트(Krust)'가 설립되면서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이사회 의장의 최측근이 대대적으로 크러스트에 배치되었다.

크러스트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비영리 법인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Klaytn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클레이튼 코인 개발은 '그라운드 X'에서 진행 해왔지만 포괄적인 운영 방향은 크러스트와 재단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태계를 세계적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김범수 이사회 의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카카오가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콘텐츠와 함께 해외진출 핵심 전략으로 육성하고 있다. 김범수 이사회 의장은 블록체인을 카카오 미래 10년의 새로운 먹거리 사업으로 낙점하고 카카오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성공신화를 창조하려고 한다.

그라운드 X 클레이튼 코인 / Klaytn 홈페이지 캡처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의 물결 속에서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삶에 놀라운 변화를 안겨다 줄 것이다. 거부할 수 없는 변화의 물결 흐름 속에 카카오의 클레이튼 코인은 카카오톡을 뛰어넘어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너무 크기 때문에 '화폐'로서의 본질을 찾기가 매우 어렵고, 투기라는 오명이 붙어 있다. 이러한 오명을 탈피하고자 현재 카카오는 자체 개발한 클레이를 ‘금융상품’과 유사한 형태로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클레이튼 코인 금융 디파이 생태계

직장인 커뮤니티에서 요즘 흔히 등장하는 단어는 ‘이자 농사(yield farming)’다. 이자 농사는 투자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가상자산 금융중개 서비스 업체에 예치하고 대가를 받는 것을 뜻한다.

국내에서 가상자산 기반 금융서비스는 카카오가 인도네시아에서 발행한 가상자산 Klaytn을 이용한 클레이스왑, 클레이스테이킹, 디파이서비스가 대표적이라 볼 수 있다.

디파이서비스 형태의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는 대여한 가상자산을 다른 투자자들에게 다시 빌려주고, 이에 대한 대가로 수취한 이자 중 일부를 기존 대여자에게 수익으로 되돌려주는 형식이다.

가상자산 기반 금융서비스 생태계를 선도하는 카카오는 디지털 아트 NFT 오픈 기념으로 카카오톡 회원에게 KLAY 무료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래 이미지 링크를 통하여 가입하면 클레이튼(KLAY) 코인 공짜 획득 가능!

클레이튼 코인 획득하기

초대하고 1 KLAY 획득! 초대받고 2 KLAY 획득!
서로 Win~ Win~

클레이튼 코인 획득 하이라이트!
선정된 등급에 따라 최소 100 KLAY 최대 3,000 KLAY 추가 보상 획득!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클립 가입후 확인 가능!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 시세(코인원 캡처)

1 클레이튼 코인 시세가 약 2천 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3,000 KLAY 획득할 경우 대략 6백만 원 가량 지급받게 될 전망이다.

서로 win~ win~ KLAY 공짜 줍줍!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 전망 시세챠트(코인원 캡처)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은 초창기 코인원을 통해 상장되면서 저점 492원을 찍었다가 한때 최고가 5,049원를 기점으로 현재 1,900~2,000원 대를 횡보하고 있다.
코인 시장은 워낙 변동성이 심해서 현재 시세는 어느 순간 어떻게 변할지 그 누구도 클레이튼 코인 전망 예측을 적중하기 어렵다.

중요한 요점은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 기반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성화 하기에 매우 유리한 조건에 있으며 무한한 잠재성이 내재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이미 오래전부터 철저하게 준비를 해왔다는 것이다. 그동안 그래 왔듯이 미래 성장 비전을 제시한것 처럼 앞으로도 변함없이 그 길을 향해 달려갈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다면 카카오의 믿을 수 있는 클레이튼 코인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그동안 카카오의 기업 행보를 보면 어느 정도 미래에 대한 가치가 보이리라 생각된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뱅크는 이미 주식시장에 상장되었고 차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 카카오재팬 등이 국내외에서 IPO를 진행중에 있다.

미래에 대한 가치는 기업의 지나온 과정, 성장성과 수익구조,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보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공중에서 땅의 모든 움직임을 살피고 주시하는 매의 눈으로 날카롭고 신중하게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 시세와 전망에 접근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