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처럼 Free/리뷰,일상

내가 지나온 시간 길위의 인생

by 뿌리깊은나무N 2018. 1. 10.
반응형

 

길위에서 생각들..
내가 가야할 길
내가 지나온 시간의 길을 
잠시 되돌아본다
굽어진 길도 있었고
움푹패인 길도 있었고
바람이 앞을 가로막아 가기 힘든 길도 있었지..

길위에서 생각해보면
기쁘고 환희에 찬 순간들,
때로는 눈시울 적시는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간다

내가 지나온 길위의 인생은 비바람 거센 날들과
햇살이 좋아 눈이부신 날들이 서로 공존하며 
내가 걷는 길위에서 항상 나와 함께 했지

내가 부르지 않았어도 
항상 다가 오는 길위의 인생!
이 길은 어디쯤에서 끝이 날까...

오늘 하루 좋은글 노트에 
끄적이며 길위에 생각들을 적어본다



 


 

30년후 나는 어떤 모습으로 

지금 이 길을 다시 걷게 될까.

굽이 굽이 굽어진 먼길을 

돌고돌아 다시 돌아온 길 

나는 또 다시 

길위에서 인생을 묻는다


길위의 인생을 물어본들..

되돌아 오는건 메아리요

바람소리 뿐이로다


가도가도 끝이없는길

때론 길위에서 길을 잃고 절망도 했었고

울기도 했었고

웃기도 했었지

내가 가는 길은 늘 이렇게

후회와 절망과 기쁨이 교차하는 그런 날들 이었지..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흐르고 흘러가다 보면..

어느 고요한 길의 끝에 닿지 않을까.

아..

끝없는 인생길

그 길의 끝에는 끝없는 행복이 가득한 

유토피아 같은 세상이길..

 

보이지 않는 인생길

조금만 천천히..

길위에서 생각들이 우수수 흩어진다


길가에 돋아난 들풀을 닮아 

강인한 정신력으로 

다시 한번 일어나 보자 


실패없는 성공없고 

실수없는 인생없다

라는 좋은글도 있지 않던가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오늘도 파이팅!



길위의 흩어진 시간속에..

짧고좋은글귀 인생명언  

그린비For You  머물다

2018.01.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