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등불 Lamp Life/좋은글

진정한 리더의 성공 명언 좋은글

by 뿌리깊은나무N 2019. 3. 13.
반응형

건설적인 비판을 받지 않으면 칭찬받기도 어려운 법이다.
리더가 되고 싶다면 먼저 비판에 익숙해져야 한다.
성공한 사람에게는 거의 필연적으로 비판이 뒤따르게 마련이다.
불만스런 부분을 찾아내는 사람이 어디에나 있기 때문이다.

존 맥스웰의<리더십 골드>중에서


상대에게 자신에 대한 좋지않은 말을 들었을때 기분이 많이 상하게 되는것이 사실이다. 진정으로 성공한 리더가 되려면 모든 귀를 열어놓고 어떠한 비판도 머리와 가슴으로 받아 들이는 넓은 마음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는 리더의 길로 갈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성공 명언 보면서 나는 과연 상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자질이 있을까? 조용히 생각해 보게된다. 비판을 겸허히 받아 들이고 수용하는 자세가 나를 한 단계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된다. 좋은글 보면서 화이팅!

 

우리가 정직하게 행동할 때마다 보이지 않는 손이 우리를 커다란 성공으로 이끈다.

하지만 우리가 악의 없는 거짓말을 하더라도 강력한 요인이 우리를 실패로 내몬다.
– 조셉 슈거맨 'Joseph Sugarman', 작가이자 기업 CEO



조셉 슈거맨 'Joseph Sugarman'이 말하는 성공 명언의 중요한 핵심은 내 자신에게 먼저 솔직지는 것 부터가 성공으로 이끈다는 의미의 명언인것 같다.

내 자신에게 먼저 솔직하고 당당해야지만 남에게도 정직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성공의 깊은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우는 좋은 성공 명언에 대한 좋은글이 아닌가 싶다.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악의 없는 거짓말 이라도 하지 않는것이 좋다. 거짓말도 자주 하게되면 습관이 되어서 자신도 모르게 거짓말을 하게 되니, 거짓을 말 하지 말고 진실된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한다.

 

1960년부터 1980년까지 MBA 졸업생 1,500명을 추적한 연구 보고서가 있다.처음부터 졸업생들은 두 범주로 나뉘었다.

범주 A에 속한 사람들은 먼저 돈을 벌고,
즉, 돈 걱정을 해결한 후에 그들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고 대답했다.
반면에 범주 B에 속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관심 있는 일을 하다 보면 돈은 자연스레 따라올 거라고 대답했다.

1,500명 중에 범주 A에 속한 사람이 83퍼센트로 1,245명이었다.
범주 B에 속한 사람은 17퍼센트로 255명에 불과했다.

20년 후, 그들 중에 101명이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런데 범주 A에 속한 사람은 1명에 불과했고,
나머지 100명은 모두 범주 B에 속한 사람들이었다.'

‘Making a Life, Making a Living’(Mark Albion)에 나오는 이야기


일을 즐기면서 하는것과 필요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일에 대한 결과물의 차이는 그야말로 엄청난 차이를 보이게 된다.

좋은 성공 명언 보면서 일을 어차피 할거면, 해야 될 일이라면 즐기자는 마음으로 일을 시작해보자.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어렵고 힘들지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에  접근을 해보자. 내일부터 내 자신의 마인드를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꾸어 보면 어떨까. '웃으면 복이 온다' 는 옛 속담도 있지 않은가. 웃으면 분명 나쁜일 보다는 좋은일이 많이 생길 것이다.

오늘부터 지금 이순간부터 웃어보자. 웃으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된다면 삶 자체가 즐거워 져서 주위에 어둡고 부정적인 모든 것이  밝아지게 되어 희망 모드로 전환된다.

 

천하무적의 영웅을 벨 칼은 영웅의 내부에 있다.
상승을 거듭하여 정점에 오른 영웅이 앓게 되는 고질병이 하나 있다.
‘휘브리스(Hybris)’, 즉 ‘오만’이라는 이름의 병이다.
‘휘브리스’가 찾아들면서 영웅은 하강의 주기로 진입한다.

- 고 이윤기, <그리스 로마 신화>중에서


항상 초심을 잃지 말아야 하는데 사람들은 쉽게 교만하고 오만해지기 쉽다. 초심을 망각하고 현재 성공한 자신의 높은 자리에도취되어 자만과 오만으로 인해 겸손한 마음을 잃어 버리기 때문이다.

타인을 무시하고 독선과 오만으로 축적된 부와 성공의 마지막 모습은 언젠가는 '끝없는 추락'을 가져온다.

 

'모든 일은 계획으로 시작하고 노력으로 성취하며 오만으로 망친다' 는 성공 명언을 반드시 기억하자.

 

-그린비스토리에 사용된 글귀 이미지는 폰으로 촬영한 이미지-

2019.03.13 그린비스토리 머물다

#성공명언이미지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모음 #좋은글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