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시 Poem Life/계절 & 자연

12월의 시 강성은

by 뿌리깊은나무N 2022. 12. 12.
반응형

씹던 바람을 벽에 붙여놓고
돌아서자 겨울이다
이른 눈이 내리자
취한 구름이 엉덩이를 내놓고 다녔다
...

강성은 12월 중에서

달력을 떼어 죽은 숫자들을 말아 피웠다


12월
- 강성은

씹던 바람을 벽에 붙여놓고
돌아서자 겨울이다
이른 눈이 내리자
취한 구름이 엉덩이를 내놓고 다녔다
잠들 때마다 아홉 가지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날 버린 애인들을 하나씩 요리했다
그런 날이면 변기 위에서 오래 양치질을 했다
아침마다 가위로 잘라내도
상처 없이 머리카락은 바닥까지 자라나 있었다
휴일에는 검은 안경을 쓴 남자가 검은 우산을 쓰고 지나갔다
동네 영화관에서 잠들었다
지루한 눈물이 반성도 없이 자꾸만 태어났다
종종 지붕 위에서 길을 잃었다
텅 빈 테라스에서 달과 체스를 두었다
흑백이었다 무성영화였다
다시 눈이 내렸다
턴테이블 위에 걸어둔 무의식이 입안에 독을 품고
벽장에서 뛰쳐나온 앨범이 칼을 들고
그대로 얼어붙었다
숨죽이고 있던 어둠이 미끄러져 내렸다
어디선가 본 적 있는 음악이
남극의 해처럼 게으르게 얼음을 녹이려 애썼다
달력을 떼어 죽은 숫자들을 말아 피웠다
뿌연 햇빛이 자욱하게 피어올랐지만
아무것도 녹진 않았다

- 강성은 시집 <구두를 신고 잠이 들었다> 중에서

 

 


 

- 강성은 시인

1973년 경북 의성 출생. 2005년 [문학동네] 신인상으로 등단.

시집 <구두를 신고 잠이 들었다>, <단지 조금 이상한>이 있다.

...

벽장에서 뛰쳐나온 앨범이 칼을 들고
그대로 얼어붙었다
숨죽이고 있던 어둠이 미끄러져 내렸다
...

겨울의 언덕에서 시작되는 12월엔 삶과 인생의 길을 묻다

겨울 감성 이미지 사진, 겨울 카톡 프사 글귀 이미지 가득가득~!!
겨울관련 좋은 시 모음 더보기
https://greenbsky.tistory.com/254

겨울에 관한 시 모음 이미지

하얀 생애 속에 스며들어 따스한 겨울이 되고 싶고, 천년 백설이 되고 싶은 겨울에 관한 시 모음. 우리가 눈발이라면 잠 못 든 이의 창문가에서 편지가 되고 싶은 아름다운 겨울 시 사랑 이야기.

greenb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