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IT Life/SNS & IT

핸드폰 구글 계정 변경 간단한 해결방법!

by 뿌리깊은나무N 2020. 12. 28.
반응형

▷ 구글 계정 변경 이렇게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해결!

구글 계정 변경 방법 이미지

구글에서 결제를 진행하고자 할 때, 생각지도 않았던 계정으로 결제가 되는 경우 또는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구글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계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

구글 계정 변경하는 방법(핸드폰)

구글 계정 변경은 기존 계정을 삭제하고 다른 계정을 사용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기존 계정에서 또 하나의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휴대폰 계정 설정 관리

핸드폰 최상단 화면을 아래로 밀어 내린다음, 설정 관리(톱니바퀴) 기능을 누른다.

 

 

구글 계정 환경 설정

톱니바퀴 모양에서 → 계정

 

 

구글 계정 백업 및 환경 설정

계정에서 → 계정 및 백업

 

 

이미지에 구글 계정이 네이버 계정으로 보이는 것은 구글 계정을 네이버 메일로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

구글 계정 변경은 기존 계정을 삭제하고 다른 계정을 사용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기존 계정에서 하나의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기존 계정을 두고  또 다른 계정을 추가 하고자 한다면 → 계정 추가

기존 계정을 삭제하고 다른 계정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 구글 계정(메일주소)

 

 

여기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을 삭제하고 다른 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깔끔한 방법을 선택했다 

기존 구글계정에서  → 삭제 

구글 계정은 삭제를 한다고 해서 계정 자체가 완전히 삭제되는 것은 아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단지 로그인 되었던 정보가 삭제되는 것일 뿐, 삭제한 계정은 언제든지 다시 로그인하게 되면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삭제 경고 메세지

삭제를 누르면 구글 계정 삭제 진행을 계속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창이 뜬다. → 계정 삭제

저장된 전화번호는 반드시 백업하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폰에서 계정을 삭제해도 삭제한 계정은 언제든지 다시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없이 삭제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삭제된  계정으로 재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계정에 저장된 전화번호 같은 경우는 계정을 삭제하기 전 네이버 주소록이나, 클라우드에 백업을 반드시 해두는 것이 안전하다.

필자 같은 경우는 구글 계정에 전화번호 백업 및 동기화를 진행하고 삭제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때 전화번호가 흔적없이 사라져 버려서 복구 하느라 엄청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 따라서 저장된 전화번호는 폰이나 기타 저장 프로그램에 반드시 백업을 해두는게 좋다.

 

 

확인

기기보호 어쩌구.. 저쩌구... 신경쓸 필요없이.. 계속하시겠습니까 → 확인

 

 

계정 추가 이미지

확인을 눌렀더니 기존 사용하던 구글 계정이 리스트에서 바람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다.

그러면 이제 새로운 계정을 추가해 보기로 한다. → 계정 추가

 

 

google 선택

계정 추가 → 구글(google) 선택

 

 

구글(google) 계정을 선택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 메일 주소를 입력해준다.

 

 

새로운 구글 계정 입력이 완료 되면 상단에 새롭게 지정한 계정 메일이 보이고, 아래로는 계정  약관에 대한 설명이 보인다 → 약관 동의

위 절차를 거쳐 구글 계정 변경 절차는 완료되었다.


 

▶ 구글 계정과 연동된 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하기

네이버 메일과 연동된  구글 계정

구글 계정 변경 방법에 이어서 구글 계정과 연동된 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필자는 구글보다는 네이버 이메일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에 네이버 이메일 계정을 연동하여 구글 계정을 사용 중이다.

구글에 네이버나 다음 이메일을 연결(연동)하여 사용하면 구글 계정은 연동된 이메일 주소가 보이게 됨으로 나와 다른 사용자가 연동된 메일로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구글 계정과 연동된 네이버 계정을 다른 메일로 변경하는 방법은 [Google 계정관리]를 통하여 변경하면 된다. 네이버, 다음 기타 메일로 연결하는 구글 계정 변경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