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IT Life/SNS & IT

hp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문제해결

by 뿌리깊은나무N 2020. 11. 30.
반응형

▷HP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이 먹통일때 문제 해결방법

HP고객센터 이미지 - 그린비스토리

국내 노트북 제조 회사 중 S사 또는 L사의 노트북을 구매하여 사용한다면 오류 발생 시 문제 해결에 큰 어려움이 없다. 그러나 국내 제품이 아닌 경우에는 문제점 해결에 어려움이 많다.

제품 서비스 관련 문제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성 비율로 따지는 사람에게는 국내 제품에는 관심이 없는 게 사실이다.

필자 또한 가성비를 따지다 보면 국내 제품 보다는 주로 HP노트북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HP노트북은 타 해외 제품보다 지역 서비스 센터가 조금 더 많고, 온라인 1:1문의 운영도 원활하게 이루지고 있는 편이라 생각한다.

6개월 전 온라인 샵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노트북에 사소한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관련 문제점을 검색해서 해결하려 했지만 도저히 해결할 수 없었다. 시스템 관리자 설정에서 그 무엇도 손댄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날 갑자기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이 안 되는 것이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전화번호 검색을 해봤지만 HP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 전화번호가 검색으로 확인이 되질 않아 답답했다.

 

HP노트북 화면 밝기 오류 문제 해결을 위한 카톡 1:1 상담 진행화면

찾기도 어려운 전화에 목메지 말자!

HP코리아 카톡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HP코리아 플러스 친구 등록하고 "엔지니어 상담"을 통해서 노트북 오류 문제를 해결!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바는 화면에 잘 보이고, 음량 조절, 기타 기능들은 모두 정상인데 화면 밝기 기능이 먹통 되는 문제는 장치 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한 다음 엔지니어가 보낸 2개의 링크를 통해 드라이버를 재 설치하면 해결된다.

 

노트북 화면 왼쪽 하단 시작 버튼에 우 클릭 →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댑터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디바이스 제거] 누른다. [소프트웨어 삭제] 창이 뜨는 경우에는 체크한 다음 제거한다. 참고로 재부팅은 하지 않는다.

삭제가 완료되었다면 엔지니어가 보낸 링크를 통해 드라이버를 재설치 한 다음 재부팅하면 된다. 엔지니어가 보낸 그래픽 드라이버는 PC 사양에 따라 상이하므로 여기에 링크를 하지 않는 점 참고.

 

사용하는 제품에 문제가 있을때에는 공개 되지도 않는 전화번호를 찾느라 스트레스 받지말고, 아래 카톡 1:1 상담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이 가능하다.

HP코리아 카톡 고객센터 1:1 상담

HP 모바일 바로가기: http://bit.ly/2YbX6ub

HP PC 바로가기: http://hp.care/2 totCdw

 

고객센터 도움 없이 HP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문제 해결해보기

먼저 HP코리아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HP코리아

 

css.ext.hp.com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다면 해당 그래픽 제어 패널에서 자동 밝기 기능을 해제하고 노트북 밝기 조절 설정해보기

 

HP코리아

 

css.ext.h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