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등불 Lamp Life/한줄명언

알리바바 마윈 성공명언 모음

by 뿌리깊은나무N 2020. 1. 11.
반응형

▶알리바바 마윈 회장의 명언 모음

▶1990년대 항저우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인터넷 기업을 창업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닷컴

▶55번째 생일을 맞는 2019년 9월 10일 알리바바그룹 회장직에서 은퇴

※성공 명언 이미지(폰으로 촬영한 사진)

마윈(Ma Yun)은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닷컴을 운영하는 알리바바그룹의 창업자이다.

마윈은 1990년대 후반까지 항저우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인터넷 기업을 창업해 온라인 결제 사업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발판으로 마윈이 일궈낸 알리바바(阿里巴巴)의 기업가치는 5700억 달러에 달하며 현재 세계에서 기업가치가 가장 높은 IT기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마윈은 세계적인 부호 10위권 안에 등극하는데 성공했다.

마윈은 55번째 생일을 맞는 2019년 9월 10일 알리바바그룹의 회장직에서 은퇴하고 교육 사업에 전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윈의 후계자로 현재 알리바바그룹의 최고경영자(CEO)와 알리 스포츠의 회장을 맡고 있는 장융을 지목했다.

장융은 광군제를 만든 회계사 출신 경영인이다.

 

한편, 마윈은 알리바바그룹의 지분 6.4%를 보유한 대주주로서 은퇴 후에도 일정한 영향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그의 거대해진 위상에 불편함을 느끼는 중국 정치권력의 견제를 피하고자 마윈의 은퇴가 계획된 것이란 주장도 있지만 확인된 내용은 없다.

 

마윈이 남긴 성공 명언모음을 보면 그의 성품이 명언 속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는 듯하다.

 

제주도 애월 바닷가 노을 풍경 폰으로 촬영

"영리함은 지혜의 천적이다. 바보는 입으로 말하고 영리한 사람은 머리로 말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으로 말한다"

 

영어 교사에서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기업인이 된 마윈은 세계 최고의 IT기업을 일궈낸 장본인 이기에 알리바바 그룹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남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말보다는 행동이 먼저 앞서야 하고, 잔꾀를 부리는 머리로 말하기보다는 깊이 있는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이 지금의 마윈을 성공으로 이끈 원동력이 아니었을까.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말하는 지혜를 터득하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항상 자신을 돌아보는 깨어있는 사고를 지니고 있다면 누구나 가슴으로 말할 수 있는 경지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성공 명언 이미지 촬영 - 제주도 애월 바닷가

세상에는 뛰어난 이념이란 없다. 성실한 결과만 있을 뿐이다.

 

스스로의 힘으로 자수성가한 기업가들이 빼놓지 않고 하는 말 "성실"

 

'성실'은 사전적 의미에서 '정성스럽고 참되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가 삶을 영위함에 있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덕목이 성실이 아닌가 싶다.

 

 

이상을 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상을 가져라. 꿈을 포기하지 마라.
"미래는 이상을 품은 자에게게만 열린다"는 말이 있다. 꿈을 갖는 것, 그리고 그 이상을 향해 하늘높이 비상 하는것, 그것이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꿈과 이상이 아닐까.

 

 

이 세상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해야 할 지에 의해 정해진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가인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마윈 알리바바 회장이 일본 도쿄대에서 지난 12월 말 대담을 가졌다.

손 회장은 지난 2000년 중국에서 마윈 회장의 첫 만남을 떠올리며, "잭(마윈 알리바바 전 회장의 영어 이름)은 돈 얘기를 하지 않았다. 다른 벤처 기업들은 '투자' 이야기부터 했는데 그는 '꿈'을 이야기했다"라고 말했다.

당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단 10분 간이라는 짧은 만남 뒤에 2000만 달러를 갓 창업한 알리바바에 투자했다고 말하며 알리바바 그룹 전 회장인 마윈과의 첫 대면을 회상했다. 

 

명언 모음을 보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할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해야 할지 우리는 고민해 봐야 한다.

 

 

성공 명언 이미지 사진(부산 광안리)

때로는 당신이 일하는 곳이 어디인지가 아니라 당신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시선이 어디를 향하는지가 훨씬 더 중요하다.

 

지금 머문 그 자리는 중요한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 하는일에 집중을 하고 최선을 다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성공 명언 보면서 부정적 사고는 멀리 던져 버리자!

 

 

나는 이 일에서 중요한 두가지 원리를 깨달았다. 태도가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과 그 선택이 내가 가진 능력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태도가 능력보다 중요하고, 선택이 능력보다 중요하다. 인생은 항상 선택의 연속이며 그 선택에 따라 운명이 결정되기도 한다.

 

 

오늘과 내일이 힘들다고 해서 모레의 태양을 볼 수 없다는것은 서글픈 일이다.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느껴라! 뜨거운 태양은 항상 자연의 대지위에 변함없이 떠오른다.

 

매일 바람을..

매일 태양을.. 몸으로 느끼는 것..

그것 만으로도 삶은 살아볼만 한 것이다.

 

 

자신이 하는 일에 불평하지 말아라. 마치, 결혼 후 매일 배우자에게 욕하면서 이혼하지 않는 것과 같다.

무의미한 행동이다.

 

2019년 기준으로 중국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이 2년 연속 중국 최고 부호 자리에 올랐다.

미국 경제방송 CNBC는 포브스가 공개한 ‘2019년 중국 부호 순위’에서 지난 9월 알리바바의 회장직에서 물러난 마윈의 올해 재산이 382억 달러로 작년의 346억 달러에서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360억 달러의 재산을 보유한 텐센트의 공동 창업자 마화텅은 2위였고 이어 부동산 기업인 헝다그룹 쉬자인 회장이 277억 달러로 3위, 장쑤 헝루이 의약의 쑨퍄오양이 258억 달러로 4위, 부동산 회사 컨트리 가든의 공동회장인 양휘얀이 239억 달러로 5위를 차지했다.

 

2019년 12월 말 포브스는 이날 10년간 순자산이 가장 많이 늘어난 세계적인 부호 상위 10명을 발표했다.

세계에서 10년 동안 자산이 가장 많이 늘어난 부자 기업인으로 포브스가 밝힌 자산 증가 속도 1위는 순자산 가치가 10년 새 974억 달러 증가한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이다.

 

베이조스에 이어 아르노가 2위, 저커버그가 3위, 빌 게이츠가 4위 그리고 오르테가가 5위 등의 순위이다.

마윈은 알리바바의 퇴임 후에도 재산이 더 늘어 속도면에서 세계 10위에 올랐다.

 

알리바바 마윈 명언이 우리에게 전해주는 울림은 잔잔한 호수의 물결처럼 가슴속에 일렁이는 듯하다

반응형

댓글